규현은 2006년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로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데뷔 이후, 그룹 활동으로 K-POP의 선구자 역할을 한 것은 물론 보컬리스트, 뮤지컬 배우 등의 솔로 활동을 통해서도 활동 영역을 넓히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남미, 중동까지 전 세계적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대중과 글로벌 팬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규현은 슈퍼주니어의 메인 보컬로 맹활약하며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각광받았으며, 슈퍼주니어-K.R.Y., 슈퍼주니어-M, S.M. THE BALLAD 등 유닛 활동으로도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2014년에는 솔로 데뷔 앨범 ‘광화문에서’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섭렵했으며, 이후에도 ‘가을이 오면’, ‘너를 기다린다 (Wating, Still)’, ‘Love Story (4 Season Project 季)’ 등의 감성 발라드 앨범과 다양한 OST 등을 발표하여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증명했다.
또한 특유의 호소력 있는 보이스로 뮤지컬 <모차르트!>, <웃는 남자>, <팬텀>, <벤허> 등의 작품에 출연하여 뮤지컬 배우로서도 존재감을 굳건히 함과 더불어 재치 있는 입담과 적재적소 리액션, 깔끔한 진행으로 방송 MC와 예능프로그램 분야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