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현 (KYUHYUN)은 2006년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로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데뷔 후, 그룹 및 유닛 활동으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남미, 중동까지 전 세계적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K-POP의 선구자로 활약했다.
2014년에는 솔로 앨범 <광화문에서>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섭렵하며 화려하게 솔로 가수로 데뷔했으며, 이후에도 <다시, 가을이 오면>, <너를 기다린다>, <Love Story> 등 감성 발라드 앨범과 다양한 OST 등을 발표하며 보컬리스트로서 발돋움했다. 이후 2024년 1월 <Restart>를 발매, 모던 록 스타일의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그렇지 않아’를 타이틀로 내세우며 새로운 음악 변신을 완벽하게 소화해 호평 받았다. 같은 해 11월에는 새로운 색깔들의 음악들로 가득 채운 정규 앨범 <COLORS>를 발매해 음악적인 지평을 확장했다.
또한 규현 (KYUHYUN)은 특유의 호소력이 있는 보이스로 뮤지컬 <모차르트!>, <팬텀>, <벤허>, <프랑켄슈타인>, <웃는 남자> 등의 작품에 출연하여 뮤지컬 배우로서도 존재감을 굳건히 하고 있다. 더불어 재치 있는 입담과 적재적소 리액션, 깔끔한 진행으로 방송 MC와 예능프로그램 분야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