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on Pony (드래곤포니)’는 ‘보컬 안태규, 베이스 편성현, 기타 권세혁, 드럼 고강훈’ 4명의 멤버로 구성된 안테나의 첫 신인 밴드이다. 용띠와 말띠로 구성된 멤버들이 직접 작명한 팀 이름 ‘Dragon Pony (드래곤포니)’는 그들이 스스로에게 부여한 밴드의 시작이자 서로를 끈끈하게 연결하는 정체성이다.
드래곤포니는 2024년 9월 26일, 첫 EP 앨범 [POP UP]으로 본격 데뷔하며 음악씬에 새로운 등장을 알렸다. 비주류 소년의 뜨거운 외침을 담은 타이틀곡 ‘POP UP’을 통해 불안과 두려움을 기꺼이 껴안고 즐겁게 노래하고 춤추자는 자유로운 에너지를 전했으며, 미숙한 모습도 솔직하게 인정하는 드래곤포니만의 특유한 청춘 이야기를 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 나아가 멤버 모두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 메인 프로듀서로서 앨범을 완성해 드래곤포니 그 자체로 빛을 발하는 자체 동력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2025년 3월 19일, 두 번째 EP [Not Out]을 발매,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대 청춘들의 모습을 낫 아웃 상황에 비유한 메인 타이틀곡 ‘Not Out’을 통해 비록 긴 터널처럼 불안하고 막막한 현실이지만, 도전하는 삶 그 자체로도 의미 있다는 격려를 전한다. 동시에 노력의 끝에 마주한 것이 절망의 순간이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전진하자는 의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번 EP에는 메인 타이틀곡 ‘Not Out’과 서브 타이틀곡 ‘NEVER’, 그리고 오프라인 무대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온 ‘Waste’, ‘이타심 (To. Nosy Boy)’, ‘On Air’까지 총 5곡이 수록되었다. 정통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 요소를 결합한 다섯 가지의 트랙에 드래곤포니가 지닌 넓은 음악 스펙트럼이 영민하게 활용되어 있다. 또한, 이번 앨범 역시 멤버 전원이 메인 프로듀서로서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을 직접 담당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번 증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