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Lee Jin Ah
새롭고 놀랍고 신선한, 음표를 뛰어 노는 여린 감성, 이진아

팝부터 알앤비, 힙합, 발라드 그리고 EDM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재즈 기반의 싱어송라이터로 2016년 6월, 싱글 ‘Appetizer’로 정식 데뷔를 알린 이진아는 정교한 피아노와 치밀한 재즈 화성으로 유일무이한 매력을 보여주며 프로듀서로서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어 2017년, 이진아만의 음악적 어법을 담은 EP [Random]에서 변화무쌍한 전개가 돋보이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필두로 성숙한 카리스마까지 엿볼 수 있는 7개의 이진아표 시그니처 팝재즈 트랙들을 탄생시켰다.


꼼꼼하고 때론 과감한 전곡 프로듀싱을 통해 보다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이진아는 재즈에 다양한 팝사운드를 접목한 정규 앨범 [진아식당 Full Course]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극찬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진면모와 대중의 사랑 모두를 얻어 다시 한번 존재감을 각인 시켰다. 이후 2020년 5월 싱글 ‘Dancerous Dream’을 발매한 후 이진아 자신의 명함과도 같은 앨범인 EP [캔디 피아니스트]를 통해 새로운 감성이 담긴 연주와 음악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22년, ‘먹고 싶은 것도 많아’, ‘람팜팜’, ‘choco (Prod DPR CREAM / Feat. SOLE)’, 3곡을 통해 위로와 희망, 응원의 메시지를 유기적으로 담은 싱글 ‘람팜팜(Rum Pum Pum)’을 발표했다.


또한 덴티스테 ‘집에 같이 갈래’, 한국관광공사 ‘뮤지컬 트래블스’ 테마송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넥슨 ‘블루아카이브’ OST 가창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유제품 빙그레 토핑 광고 모델로도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Album

Video

Concert
© Antenna 202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