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Lee Jin Ah
신선하고 세련된 선율에 마음을 녹여내는 섬세한 뮤지션, 이진아

이진아는 팝부터 알앤비, 힙합, 발라드 그리고 EDM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재즈 기반의 싱어송라이터로, 2016년 6월 싱글 ‘Appetizer’에서 정교한 피아노와 치밀한 재즈 화성으로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며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어 2017년, 이진아만의 음악적 어법을 담은 EP [Random]에서 변화무쌍한 전개가 돋보이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필두로 7개의 유일무이한 팝재즈 트랙들을 완성시켰다.


이후 정규 앨범 [진아식당 Full Course]를 통해 ‘뮤지션들이 극찬하는 뮤지션’으로 자리 잡았으며, 2020년 싱글 ‘Dangerous Dream’과 EP [캔디 피아니스트]에서 솔직한 이야기로 희망을 노래하며 아티스트와 대중 모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때론 과감한 프로듀싱을 통해 보다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이진아는 2022년 ‘먹고 싶은 것도 많아(Prod. DPR CREAM)’, ‘람팜팜’, ‘choco(Prod. DPR CREAM / Feat. SOLE)’ 3곡을 발표해 힙합, 재즈 그리고 알앤비를 조화롭게 녹여내며 음악적 역량을 선보였다. 더 나아가 덴티스테 ‘집에 같이 갈래’, 한국관광공사 ‘뮤지컬 트래블스’ 테마송 작사·작곡·편곡, 넥슨 ‘블루 아카이브 OST’ 가창 및 작곡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듀서로서 폭넓은 활동을 지속했다.


2023년 9월 13일에는 5년 만에 정규 3집 [도시의 속마음]을 발표, 한층 성숙해진 내면과 도시를 향한 따뜻한 시선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했다. 타이틀 2곡 포함 총 12트랙 전곡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총괄 프로듀서 ‘이진아’로서 완성해낸 앨범으로, 보다 더 정교하고 유려하게 건축된 이진아의 음악세계를 살펴볼 수 있다.


Album

Video

Concert
Contents

32-10, Eonju-ro 135-gil, Gangnam-gu,
Seoul, Korea, 06051

© Antenna 2022 All rights reserved